티스토리 뷰

영화의 역사에서 영향력 있는 배우들은 무수히 많습니다. 그들은 지금까지도 세대를 뛰어넘어 모든 사람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영화에 엄청난 영향을 준 배우들에 관해서 얘기해 보겠습니다.

 

1. 로버트 드 니로

'로버트 드 니로'는 1943년 8월 17일 뉴욕 맨해튼에서 태어났습니다. 화가인 부모님 밑에서 태어난 그는 자연스럽게 예술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열정을 추구하기 위해 고등학교를 중퇴했습니다. 그리고 연기를 배우기 위해 '스텔라 애들러 컨저버토리'와 '리 스트라스버그'의 '액터스 스튜디오'에서 연기를 배웠습니다. 그는 연극과 영화를 오가며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로버트 드 니로'가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된 작품은 '마틴 스콜세지' 감독과 촬영한 '비열한 거리'입니다. 무모하고 예측할 수 없는 '조니 보이'에 대한 그의 묘사는 순식간에 그를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 중 한 명으로 만들었습니다. 그 후 '로버트 드 니로'는 영화 '대부 2'에 출연하여 야심 찬 이민자에서 무자비한 마피아 보스로 변신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이 영화로 인해 아카데미 남우조연상까지 받게 됩니다. 이후 그는 할리우드에서 많은 명작을 남기며 현재까지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틴 스콜세지 감독'과 함께 '택시 드라이버', '분노의 주먹', '좋은 친구들' 등 많은 영화를 작업했습니다. 그중에서 '택시 드라이버'는 그의 필모그래피에서 돋보이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그 작품에서 '로버트 드 니로'는 뉴욕에서 택시 운전사로 일하고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베트남 전쟁 참전 용사 '트래비스 비클' 역을 연기했습니다. 이 작품에서 그는 강렬한 연기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로버트 드 니로'의 필모그래피 중 하나를 더 꼽자면 '성난 황소'를 얘기할 수 있습니다. 권투 선수 '제이크 라모타'를 연기하기 위해 그는 엄격한 신체 훈련을 했습니다. 악명 높은 권투 선수로서의 몰입도 높은 연기는 그에게 아카데미에서 남우주연상을 받게 해 줬습니다. 그는 현재까지도 강렬하고 우울한 역할에서 코미디에 이르기까지 많은 영감을 주고 있으며, 앞으로도 많은 영감을 줄 것입니다.

 

2. 잭 니콜슨

할리우드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배우 중 한 명인 '잭 니콜슨'은 비범한 재능과 매혹적인 존재감을 통해 영화계에 지울 수 없는 족적을 남겼습니다. 그의 연기에 대한 열정은 고등학교 때 다양한 드라마와 무대 제작에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생겼습니다. 졸업 후 그는 연기 경력을 쌓기 위해 할리우드로 이주했습니다. 그의 데뷔작인 '크라이 베이비 킬러'는 당시에 흥행이 안 됐습니다. 그는 그 후 꾸준히 여러 장르에 도전했습니다. 그가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영화는 1969년에 개봉한 '이지 라이더'입니다. 여기에서 '잭 니콜슨'은 영화의 주인공과 친구가 되는 알코올 중독 변호사 '조지 핸슨'을 연기했습니다. 그리고 '이지 라이더'에서 그의 연기는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듬해 촬영한 '잃어버린 전주곡'에서 '잭 니콜슨'은 배우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혔습니다. 전직 콘서트 피아니스트에서 블루칼라 노동자로 변신한 '바비 듀페아' 역으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처음으로 올랐습니다. 그 후 1975년 영화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에서 그의 경력에 결정적인 필모그래피가 생겨납니다. 소설을 기반으로 한 이 영화는 '잭 니콜슨'이 정신 병원의 카리스마 있고 반항적인 환자인 '랜들 맥머피' 역을 맡았습니다. 이 영화에서 매혹적인 카리스마와 깊이 있는 감성을 보여준 '잭 니콜슨'은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받습니다. 이후 '배트맨',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등 강렬한 연기와 다양한 캐릭터를 보여주며 수많은 배우와 영화 제작자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3. 알 파치노

영화 역사상 가장 상징적이고 존경받는 배우 중 한 명인 '알 파치노'는 강렬한 연기와 그만의 존재감으로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았습니다. 그의 인생에서 전환점은 '리 스트라스 버그'가 운영하는 '액터스 스튜디오'에 합격했을 때입니다. 여기에서 그는 '메서드 연기'를 배우게 됐고 연기에 모든 걸 걸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가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된 필모그래피는 '대부'였습니다. 신중하고 계산적인 마피아 상속인으로 캐스팅된 '알 파치노'는 대부의 가장 상징적인 캐릭터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대부'에서의 연기로 아카데미 남우조연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알 파치노는 다양한 역할로 청중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1973년에 개봉한 거장 '시드니 루멧'의 '형사 서피코'에서 원칙적이고 이상주의적인 경찰관 '프랭크 서피코' 역으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또 한 번 지명되었습니다. 1974년에도 '대부 2'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으며, 1975년에 '시드니 루멧' 감독의 '뜨거운 오후'에서 파트너의 성전환 수술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은행 강도를 시도하는 절박한 남자를 연기했습니다. 이 연기로 '알 파치노'는 세 번째 아카데미상 후보에 올랐으며 남우주연상을 받습니다. 그 후 '알 파치노'는 '히트', '아이리시 맨', '스카페이스' 등 많은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그중에서 '여인의 향기'는 '알 파치노'가 출연한 최고의 영화 중 하나입니다. 그는 여인의 향기에서 맹인 퇴역 중령 '프랭크 슬레이드'를 연기하여 오스카 남우주연상을 받았습니다. 허세와 연약함이 결합한 그의 연기는 많은 사람에게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는 현재까지도 많은 영화에서 동료 배우들과 영화 관계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영화에 엄청난 영향을 준 배우들에 관해서 얘기해 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